유패스 동영상 재생 중 끊김이 발생할 때

-

안녕하세요!

유패스 CS팀입니다.

코로나 이후 모든 동영상 스트리밍의 이용자가 많아짐에 따라, 트래픽이 폭주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다른 온라인 업체들과 마찮가지로, 유료 보안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에서 전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유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Vimeo를 동영상 서버로 이용중입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 역시 이용자가 많은 플랫폼이라 코로나로인한 영상재생 환경에 때때로 영향이간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 시간으로 저녁 8시에서 8시 50분 사이에 태평양 지역과 미국 지역의 트래픽이 집중적으로 몰려 광통신망에 딜레이가 발생한다고 보고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해결을 도모할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1. 모바일과 PC 모두 사용하시는 기계의 메인 브라우저로 아래 싸이트를 방문합니다.
https://player.vimeo.com/flags?p=general

2. CDN Priority를 Fastly로 변경해주세요. (기본은 disabled 입니다.)
고객 분들의 환경과 상황에 따라서 성능에 차이가 있습니다만, 기본 값인 disabled 대신 Fastly로 환경에 맞는 것을 선택한 후 인터넷 강의의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위와 같은 세팅외에 실질적으로 동영상이 끊기는 더 큰 주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통신사의 저가 유선 인터넷 상품을 사용하는 경우
  2. 와이파이 연결일 경우 무선 와이파이가 최신 5G나 진보된 4세대 4G가 아닌 경우나 접속이 불안정한 경우
  3. 최신 CPU를 탑재한 최신 컴퓨터 및 노트북이 아닌 경우
  4. 최신 윈도우 및 iOS의 업그레이드가 안 되어 있을 경우
  5. 최신 브라우저인 엣지나, 크롬이 아닌 경우 (단종된 인터넷익스플로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부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패스 CS팀 드림